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공략

[챔피언공략] 시즌 10 쓰레쉬 탬트리/룬/스펠 공략

-시즌 10(10.9패치기준) 쓰레쉬 서포터 공략-





이번에 소개할 챔피언은 쓰레쉬 입니다.






정말 한국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챔피언 입니다. 특히 메드라이프나 마타의 쓰레쉬를 추억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쓰레쉬는 E스킬의 활용과 W스킬의 활용이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팀원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원딜에게 한마디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랜.턴.우.클.릭"









스펠








먼저 쓰레쉬의 스펠입니다 점화 또는 탈진을 들어주는 모습입니다. 상대방의 챔피언에 따라 유동적으로 판단해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쓰레쉬의 룬은 결의여진 또는 수호자를 가는 모습입니다. 본인이 라인전 단계에서 그랩으로 들어가는 일이 많을 것 같으면 여진을 대치하는 상황이 생길 것 같으면 수호자를 들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상대방이 포킹이 있다면 세번째줄에 뼈방패 대신에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스킬







1레벨에 E를 찍으신뒤, Q>E>W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인베이드를 간다하면 1렙에 Q를 찍으셔도 좋습니다.







템트리





쓰레쉬의 탬트리입니다. 첫탬은 강철 어깨보호대를 가주시고 와드장신구를 구매하신뒤 지크>기사의 맹세>구원 순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강철 어깨보호대가 업그레이드 되면 와드장신구 렌즈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솔라리, 미카엘등을 올려주셔서 아이템창 5칸을 채운다음 빈 아이템창엔 제어 와드를 계속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카운터 챔피언




쓰레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돌진형 챔프들이라는 게 조금 의외네요




쓰레쉬의 카운터 챔피언 입니다.







챔피언 통계




승률은 49.2%로 1티어 챔피언들에 비해 약간 저조한 편이지만 쓰레쉬의 픽률(무려 24.2%)을 고려한다면 그렇게 안좋은 승률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시면 0~25분 사이가 가장 높으므로 게임을 초반에 터트려서 끝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게임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op.gg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