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CK

[LCK리뷰] 20/04/20 LCK 플레이오프 1라운드 DRX vs DWG 1경기




- LCK 플레이오프 DRX vs DWG 1경기리뷰 -






 안녕하세요 게임글입니다. 2020년 4월 20일에 열린 LCK 플레이오프 1라운드 드래곤X(이하 DRX) vs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을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DRX vs 담원의 1경기는 너무 일방적으로 끝나서 정말 중요했던 장면만 소개시켜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경기 흐름 전달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l Bans & Picks l





1경기 밴픽상황




DRX는 LCK리그 내에서 1티어 원딜인 포킹 바루스를 선택한 무난한 조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담원은 다소 LCK에서는 생소한 세트 정글을 픽하고 조이, 이즈리얼을 앞세워 포킹 조합을 보여줍니다. 








l 경기 하이라이트 l





# 와드가 쏘아올린 작은 공





경기 초반은 무난한 흐름을 보였으나 담원의 의도대로 흘러가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DRX가 먼저 용 처치를 시도하자 방해를 하기위해 담원 선수들이 모이는 모습입니다.









 위쪽에서 걸어오던 세트와 합류하려고 가던 유미는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 궁극기에 맞게 되고 무방비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위에 박혀있는 와드의 시야를 몰랐던 베릴 선수가 방심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 표식 선수의 세주아니가 유미를 마무리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경기의 흐름을 가져오는 데프트 선수의 플레이였습니다.








# 스쿠버다이빙 전문가 DRX






전령을 풀려고 깊게 들어온 담원을 싸먹으려고 하는 DRX의 모습입니다.











 체력이 별로 없어 도망가던 고스트 선수의 이즈리얼에게 꽤뚫는 화살(Q스킬)을 적중시키는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입니다. 이즈리얼은 바로 전투이탈상태가 됩니다.











 바루스와 멀어진 르블랑와 카르마를 노려 반격을 시도해보는 캐니언 선수의 세트와 베릴 선수의 유미입니다. 쇼메이커 선수도 텔레포트로 호응을 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무리하다고 판단한 캐니언 선수의 세트가 추격을 포기하는 모습입니다. 조이의 텔레포트가 무의미하게 빠지게 됩니다.









체력이 많이 없는 이즈리얼이 구원을 받으려고 앞으로 나오자 그 기회를 살려보려고 하는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입니다.










 궁극기 각이 나오자 바로 점멸+바루스 궁극기를 사용하여 상대 이즈리얼에게 속박을 거는 바루스입니다. 데프트 선수의 멋진 플래이매이킹입니다.










속박이 걸린 바루스를 바로 처치하는 쵸비 선수의 르블랑입니다. 담원 선수들은 전의를 상실하고 후퇴하게 됩니다.










 표식 선수의 세주아니가 담원과의 격차를 확실하게 벌리고자 조이에게 궁극기를 맞추면서 다이브를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순식간에 포커싱 당한 조이는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에게 마무리됩니다.









위쪽에서 카르마가 합류하여 캐니언 선수의 세트까지 마무리하려 하는 DRX의 모습입니다.










다이브를 당한 세트가 바루스의 꽤뚫는 화살(Q스킬)에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혼자 남게된 유미가 정말 애처롭습니다.











결국 유미까지 마무리 되면서 담원은 갱플랭크를 제외한 모두가 전멸하며 최악의 상황을 맞이합니다. DRX의 핑퐁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 He's name is John Cena!!!!! 빰빠밤빰~~~








유미를 업은 캐니언 선수의 세트가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를 노리면서 돌격하는 모습입니다.










 점멸+혹한의 강타를 바루스에게 사용하며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는 세트입니다. 점멸이 없는 바루스는 도망가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캐니언 선수의 세트가 궁극기를 사용하여 데프트 선수의 바루스를 자기 진영으로 끌어드리자 바로 포커싱을 시작하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쇼메이커 선수가 바루스를 처치하며 제압 골드를 획득하게 됩니다. 캐니언 선수의 멋진 플레이였지만 이미 골드 차이가 5000이나 벌어져 있어 여전히 불리한 담원입니다.







# EZ





 그 이후로 담원은 DRX에게 계속 알방적으로 밀리게 되고, DRX는 마지막으로 바론을 획득한 뒤에 경기를 마무리 짓기위해 달려갑니다.











불도저같은 DRX의 돌격을 막을 수 없는 담원은 우물로 후퇴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결국 담원의 넥서스가 터지면서 플레이오프 1라운드 첫번째 경기는 DRX가 가져가게 됩니다. GG!




DRX 1 : DWG 0








l 경기통계 l






 데프트 선수의 플레이메이킹으로 시작된 스노우볼을 거침없이 굴린 DRX의 모습입니다. 경기 내내 골드 차이가 좁혀지지 않았습니다.








l Player Of the Game l







 이번 경기의 POG는 의심의 여지 없이 데프트 선수가 가져갑니다. 초반에 담원에게 살짝 유리하게 흘러갔던 상황을 뒤집는 계기를 만든 아무 멋진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l 간단 경기 소감 l


 KT와의 플레이오프때 보여줬던 담원의 저력이 나오지 않아 너무 아쉬웠던 경기임과 동시에 데프트 선수의 폼이 한창 물이 올랐음을 보여준 경기였던 것 같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LCK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eyJEHILm-uo




지금까지 게임글이었습니다. 다음경기 DRX vs DWG의 2경기 리뷰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