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CK

[LCK리뷰] 20/04/18 LCK 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전 KT vs DWG 2경기

 


- LCK 플레이오프 KT vs DWG 2경기리뷰 -










 안녕하세요 게임글입니다. 2020년 4월 18일에 열린 LCK 와일드카드전 KT 롤스터스(이하 KT) vs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을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엔 저번글에 이은 2세트 경기 리뷰입니다.







     1세트 경기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amegle.tistory.com/4







l Bans & Picks l






      2경기 밴픽상황





 2경기 밴픽은 1경기에 비해 무난한 픽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담원은 본인들이 자신있어하는 단식 세나를 선보임과 동시에 탑 칼리스타를 픽함으로써 부족한 세나의 딜을 매꿔주려는 모습입니다. 

 

 반면에, KT는 갈리오와 오른을 내세우면서 든든한 탱커 라인을 바탕으로한 싸움을 보여주려는 모습입니다.







l 경기 하이라이트 l





#퍼스트 블러드





먼저 담원의 탑 다이브 장면입니다.




초반에 탑 라인을 밀며 미니언 웨이브가 형성된 점을 이용하여 캐니언 선수와 너구리 선수가 다이브를 시도하려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담원의 탑 다이브를 감지한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탑 커버를 가줍니다.










 캐니언 선수의 판테온이 먼저 상대 오른을 공격하며 다이브를 시작했으나, 오른이 화염 돌진(E스킬)을 사용해 판테온을 에어본시킨 후에 점멸로 탈출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이후에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가 체력이 없는 오른을 마무리 함과 동시에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판테온을 잡는 모습입니다.











이후 올라프가 칼리스타를 끈질기게 추격해서 칼리스타를 마무리하려는 모습입니다.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점멸을 사용해 칼리스타를 처치하고 더블킬을 달성하고 난 뒤, 소환 선수의 오른이 리스폰된 후 텔레포트로 라인에 복귀하는 모습입니다.



 담원의 탑 다이브로 탑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가져갈수도 있었던 최악의 상황을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멋지게 커버해 줍니다.








# ???: "한 번 더~!"






 첫 번째 다이브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담원이 또 다시 탑에서 빅웨이브를 형성해 다이브를 시도하려는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보노 선수의 올라프와 쿠로 선수의 갈리오가 탑 커버를 와줍니다.









캐니언 선수의 판테온이 다이브를 시작하게 되고, 쇼메이커 선수가 텔레포트로 탑 다이브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입니다.








텔레포트로 탑에 합류한 쇼메이커 선수의 르블랑이 오른을 처치한 후에 바로 올라프를 노리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체력이 없던 판테온을 마무리하고, 아래 쪽으로 무빙을 해서 갈리오와 합류를 하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갈리오가 칼리스타에게 도발을 건 후 마무리짓고 르블랑을 노리는 모습입니다. 체력이 별로 없던 보노 선의 올라프는 탈출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쇼메이커 선수의 르블랑이 도주하던 올라프를 마무리해주는 모습입니다. 이후 쿠로 선수가 르블랑을 추격해보지만 르블랑의 환영 사슬(E스킬)에 속박이 걸려 추격에 실패하게 됩니다.


KT가 반격을 잘 했지만 탑 미니언 웨이브가 타게 되면서 오른의 성장에 제어가 걸리게 됩니다.








# "형, 쟤들이 자꾸 나 괴롭혀 ㅠㅠ"






 KT의 바텀 듀오가 전령획득을 위해 탑에 옴과 동시에 라인을 신나게 밀던 칼리스타를 오른과 함께 노리는 모습입니다.  담원 내에서 KT 바텀 듀오에 대한 콜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른이 궁극기와 Q,E스킬 연계를 통해 칼리스타를 에어본시키는 모습입니다.










 에어본 상태의 칼리스타를 KT 선수들이 동시에 포커싱하여 빠르게 잡아주는 모습입니다. 이로써 KT는 전령 획득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야.. 전령... 왜 울고있는 거야... 먹을게~~







 탑에서 칼리스타를 잡은 KT가 전령을 획득하려고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갈리오가 르블랑에게 도발을 걸게 되면서 싸움이 열립니다.











 쇼메이커 선수의 르블랑이 탈출을 시도하지만 에이밍 선수의 바루스에게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르블랑을 처치한 직후 KT는 적극적으로 전령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왼쪽 솔방울탄에 있던 판테온이 솔방울탄을 터트리고 넘어오면서 본대와 멀어진 바루스에게 방호의 도약(W스킬)로 스턴을 먹이고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바루스를 처치하고 도망가려던 판테온을 올라프가 마무리한 KT가 체력이 많이 단 베릴 선수의 사이온을 잡으려는 모습입니다. 












 사이온을 잡는데 실패한 KT가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에게 반격을 당하면서 쿠로 선수의 갈리오가 죽게 되는 모습입니다.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가 갈리오를 처치한 직후 체력이 낮은 오른을 처치하며 더블킬을 달성하는 모습입니다.


KT가 굴리려던 스노우 볼을 담원이 잘 막아냈습니다.









# 안되겠다 답은 드래곤이다!






 


전령 획득에 실패한 KT가 드래곤 처치로 만회를 시도하며 드래곤 주변에 모여 드래곤을 치는 모습입니다.










 KT는 별다른 방해없이 드래곤을 처치합니다. 그러나, 캐니언 선수의 판테온이 궁극기를 통해 상대 진영으로 침투하면서 바로 싸움이 열리게 됩니다.









 공격을 시도하던 담원이 KT의 진영에 빨려들어가는 상황이 나오자 뒤로 빠지게 됩니다. 이후 담원의 핵심인 칼리스타가 오른의 궁극기에 맞으며 위험에 노출됩니다. KT는 이 기회를 살려 칼리스타를 포커싱하는 모습입니다.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가 점멸로 빠지면서 기적적으로 살게됩니다. 이후 담원의 진영에 빨려들어온 KT에게 담원이 역습을 시작합니다.








담원의 진영에 빨려들어간 오른과 올라프가 순식간에 녹고, 남은 챔피언들을 마무리지으러 들어가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후퇴하는 KT를 추격하여 모르가나까지 마무리 짓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KT는 드래곤 스택을 2개 쌓게 됐지만 한타를 지게 되면서 담원과의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 어어? 선넘네?











 드래곤 한타 이후 바텀 라인을 막고 있던 소환 선수의 오른을 노리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쿠로 선수의 갈리오와 보노 선수의 올라프가 오른의 커버를 하러 옵니다.










쿠로 선수의 갈리오가 2명에게 도발을 맞추며 상대의 발을 묶는 모습입니다.









 갈리오가 전장의 돌풍(Q스킬)로 더블킬과 동시의 칼리스타의 제압골드로 900골드를 한꺼번에 먹게 되면서 드래곤 한타 패배의 피해를 순식간에 매꾸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멋진 플레이였습니다.


 한편, 담원은 조합의 핵심인 잘 큰 칼리스타가 죽게 되면서 힘이 빠지게 됩니다.










# 가즈아아아!! 어 이게 아닌가?







 KT는 바텀 더블킬 이후 획득한 전령을 바탕으로 미드 타워 압박을 가하게 됩니다. 미드 타워를 내줄 수 없던 담원은 판테온의 궁극기로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궁극기로 상대 진영에 파고들었던 판테온이 순식간에 KT에게 녹게 되면서 담원 선수들이 순간적으로 붕뜬 모습입니다.








 순간적으로 에이밍 선수의 바루스가 칼리스타에게 궁극기를 맞춰 속박을 거는 모습입니다.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가 순식간에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속박에 걸린 칼리스타를 바루스가 마무리하고 KT는 바로 드래곤 3스택을 쌓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이 한타로 KT는 드래곤 3스택을 쌓게 됩니다. 







# 닉값하네!









 드래곤 3스택을 쌓은 KT는 대지드래곤의 영혼을 차지하기 위해 드래곤 쪽으로 모이는 모습입니다. 이 때 에이밍 선수가 르블랑에게 꿰뚫는 화살(Q스킬)을 적중시키며 르블랑이 반피가 깎이게 됩니다.








 몇 초 뒤에 에이밍 선수가 르블랑에게 꿰뚫는 화살(Q스킬)을 다시 적중시켜 르블랑이 전투불능 상태가 되는 모습입니다. 한타 각이 안 나온다고 판단한 담원은 후퇴합니다. 손쉽게 대지드래곤의 영혼을 가져가는 KT입니다.









# 야 바론바론바론바론바론!






 대지드래곤의 영혼을 획득한 KT가 경기를 마무리 짓기위해 바론 트라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바론까지 내주면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담원은 판테온의 궁극기로 이니시에이팅해서 어떻게든 바론 트라이를 저지하려고 노력합니다.







KT가 바론을 처치하고 판테온을 잡았지만 KT의 진영이 좋지 않아 담원 너구리 선수의 칼리스타가 프리딜을 하게 됩니다.




 쿠로 선수의 갈리오는 죽게 되고 KT 선수들은 모두 점멸을 사용하여 겨우 위기를 모면한 모습입니다. 만약 KT선수들이 점멸이 없었다면 담원에게 경기가 기울었을 것 같습니다. 








# 자 외쳐봐 내가 누구라고?









 KT가 바론 버프를 이용해 타워를 밀어보려 했지만 소득 없이 끝나게 되자, KT는 장로 드래곤으로 마무리를 하기위해 장로 드래곤을 치기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에이밍 선수의 바루스가 이번엔 칼리스타에게 꿰뚫는 화살(Q스킬)을 적중시키며 순식간에 체력을 반으로 줄이는 모습입니다. 정말 대단한 에이밍 선수의 플레이입니다.










 칼리스타가 급하게 도망가보지만 오른 궁극기와 바루스 궁극기에 CC연계를 맞게 되면서 바루스에게 마무리 되는 모습입니다. 딜러가 사라진 담원은 눈물을 머금고 후퇴하게 됩니다. 이후 KT는 장로 드래곤을 손쉽게 처치합니다.








#여기까지가~ 끝인가 보오~








장로 드래곤의 버프를 바탕으로 탱크처럼 담원의 본진으로 밀고들어온 KT가 담원 선수들을 마무리하고 경기를 가져갑니다.








 GG!



KT 1 : DWG 1







l 경기 통계 l







 초반에 담원의 승리로 끝나는 듯 했으나 쿠로선수의 갈리오와 에이밍 선수의 바루스가 멋진 활약을 보여주면서 승리하는 KT였습니다. 이번 경기는 에이밍 선수의 바루스가 경이로운 딜량을 선보였습니다. 무려 DPM(분당대미지) 1243을 기록합니다.








l Player Of the Game l









 이번 경기의 POG는 의심의 여지없이 에이밍선수가 가져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바루스의 꿰뚫는 화살(Q스킬)을 계속 적에게 꽂아 넣으면서 플레이 메이킹을 한 에이밍선수, 정말 대단합니다.


POG는 에이밍 선수였지만 쿠로 선수의 갈리오도 정말 멋진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l 간단 경기 소감 l




 담원에게 유리하게 흘러가는 경기였지만 KT선수들이 슈퍼플레이를 계속 만들어내며 멋진 역전승을 만들어가는 재밌는 경기였습니다. 사진으로 담지 못한 멋진 명장면들이 매우 많으니 꼭 아래 링크의 하이라이트 모음 장면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LTOMW6PQ_8&t=295s





 지금까지 게임글이었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KT vs DWG의 마지막 3경기 리뷰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