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CK

[LCK리뷰] 20/04/18 LCK 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전 KT vs DWG 3경기



- LCK 플레이오프 KT vs DWG 3경기리뷰 -




 안녕하세요 게임글입니다. 2020년 4월 18일에 열린 LCK 와일드카드전 KT 롤스터스(이하 KT) vs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을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엔 양팀의 운명을 갈랐던 3경기 리뷰입니다. 



 글을 쓰는 날에 드래곤X(DRX)와 담원 게이밍의 명경기가 펼쳐졌는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리뷰글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연이어 글을 쓰는게 정말 힘드네요 ㅠㅠ 타 블로거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1경기 리뷰글

https://gamegle.tistory.com/4?category=910871



2경기 리뷰글

https://gamegle.tistory.com/5?category=910871










l Bans & Picks l










3경기 밴픽 상황




 먼저 양팀의 밴픽 상황입니다. KT는 현재 LCK에서 가장 사랑받는 바텀 듀오인 칼리스타와 타릭을 가져오고, 르블랑 세주아니 아트록스를 픽하며 무난한 조합을 보여줍니다.


 반면, 담원은 미드 코르키와 원딜 코그모를 조커픽으로 선보이며 KT를 상대하게 됩니다. 특히나 쇼메이커 선수의 코르키는 LCK 정규 시즌 중에도 마나무네를 올리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니 기대가 되는 픽입니다.









l 경기 하이라이트 l



# 아... 지루해 전령이라도 먹을까?




 

 경기 8분동안 서로 간의 무난한 라인전이 펼쳐지다가 KT가 먼저 모여 전령을 처치하려는 모습입니다. 담원은 KT의 전령처치 시도를 파악하고 뒤늦게 모이지만 이미 전령의 체력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KT는 아무런 피해 없이 전령을 획득하는 모습입니다. 담원은 각이 나오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후퇴하게 됩니다.










# 페없쿠왕








 캐니언 선수의 사일러스가 빼앗은 세주아니 궁으로 르블랑을 맞추자 쇼메이커 선수의 코르키가 발키리(W스킬)로 호응하며 르블랑을 마무리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르블랑이 CC기가 풀린 직후 왜곡(W스킬)과 모방(R스킬)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담원 선수들과의 거리를 벌리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가 왜곡(W)스킬을 활용하여 전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온 다음 점멸을 사용해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순간적인 위기 상황을 재빠른 판단으로 넘긴 쿠로 선수입니다.









# ㄷㄷㄷㅈ! .......ㄷ..ㄷ..ㄷ..ㅈ...?






 전령을 획득한 KT가 바텀에 전령을 소환하며 담원의 바텀 라인을 압박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던 도중 투신 선수의 타릭이 쓰레쉬의 사형선고(Q스킬)에 맞습니다.









 에이밍 선수의 칼리스타가 궁극기를 활용하여 투신 선수의 타릭을 탈출시키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싸움이 열린다고 생각한 쿠로 선수가 바텀으로 텔레포트를 타는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르블랑이 텔레포트로 도착한 직후 담원 선수들에게 포커킹 당하는 모습입니다. 









 순식간에 르블랑이 터져버리고 쇼메이커의 코르키가 퍼스트블러드를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상황이 불리하다고 판단한 KT는 후퇴합니다.



코르키는 킬을 먹음으로 인해 성장에 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KT 선수들이 후퇴한 줄 알고 있던 쓰레쉬가 부쉬 속에 매복중이던 KT 선수들에게 잘리는 모습입니다. 이로써 KT는 실수를 그나마 만회하게 됩니다.






# 아트록스님 드래곤 한타 준비하실게요~ .......아트록스님?







 KT가 약간 뒤쳐진 상황에서 드래곤 처치를 위해 드래곤 주변에 모인 모습입니다. 드래곤 처치를 똑같이 바라던 담원도 질세라 드래곤 주변으로 집합합니다.








KT가 용을 처지하지만 소환 선수의 아트록스가 쓰레쉬의 사형선고(Q스킬)에 맞으며 순식간에 녹는 모습입니다.










 순식간에 한타 상황이 불리해지자 타릭의 궁극기를 사용해 담원의 공격을 버티면서 어떻게든 후퇴하려는 KT의 모습입니다.








 후퇴하던 도중 보노 선수의 세주아니가 체력이 별로 없던 쓰레쉬를 잡아내고 다시 도망가는 모습입니다. 보노 선수의 센스있는 플레이입니다.







 하지만 체력이 별로 없던 세주아니는 죽게 되고 타워로 도망치던 투신 선수의 타릭도 다이브를 당해 힘없이 죽는 모습입니다. KT가 드래곤을 처치했지만 경기는 담원에게 기울게 됩니다.







# 답은 드래곤 스택뿐이야....







KT는 불리한 상황을 드래곤 4스택을 쌓아 역전시키고자 세 번째 드래곤 획득을 위해 먼저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담원과 대치중에 캐니언 선수의 사일러스가 앞으로 튀어나온 것을 바로 포커싱해 잡아내려는 KT의 모습입니다.








 쿠로 선수의 르블랑이 사일러스를 마무리하지만 사일러스를 잡는데 화력을 쏟아 넣은 KT는 담원의 화력에 밀리면서 후퇴하게 됩니다.









담원 선수들의 포킹에 체력이 엄청 빠지면서 후퇴하고 있는 KT 선수들의 모습입니다.










 끈질기게 KT를 추격하여 결국 투신 선수의 타릭을 마무리하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이후 담원은 드래곤을 처치하여 2스택을 쌓게 됩니다.








# ???: "이번 한번만 도와주지 KT.... 다음은 없다."





상황을 역전시키는 열쇠는 드래곤 스택밖에 없는 KT 선수들이 다시한번 드래곤이 등장하자 드래곤을 처치하기 위해 모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를 가만히 냅둘리가 없는 담원 선수들 입니다.







 담원 선수들이 힘으로 밀어붙이자 드래곤으로부터 멀어지게 되는 KT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정말 이번 드래곤을 담원에게 주게 되면 답이 없다고 판단한 KT는 반격을 시도합니다.







 그러던 도중 드래곤이 갑자기 쇼메이커 선수의 코르키를 밀치게 되면서 코르키가 타릭의 황홀한 강타(E스킬)에 맞게 됩니다. 하늘이 주신 기회를 놓칠리가 없는 KT 선수들은 바로 코르키를 포커싱합니다.


정말 기적과 같은 일이 있어났습니다.







 담원의 핵심이었던 코르키가 죽게되자 담원은 KT에게 순식간에 밀리는 모습입니다. KT는 담원 선수들을 전멸 시키고자 거침없이 추격합니다.








 

 KT가 담원을 추격하여 쓰레쉬까지 잡게 됩니다. 하지만 캐니언 선수의 사일러스가 드래곤을 처치해서 담원이 드래곤 3스택을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캐니언 선수의 멋진 판단이었습니다.









# 이 기회를 어떻게든 살려야 해 얘들아 달려!!!!!!!!!!!!!! 이길 수 있어!!!!!





 기적과도 같은 한타를 이겼지만 목표였던 드래곤을 뺏긴 KT는 바로 바론으로 달려가서 바론처치를 시도합니다. KT가 바론을 먹으면 상황이 KT쪽으로 흐르게 되는걸 아는 담원은 3명이서 어떻게는 바론을 막아보려 하는 모습입니다.








고스트 선수의 코그모가 KT 선수들에게 카이팅을 시도하다가 앞으로 노출되면서 순식간에 물리는 모습입니다.







KT는 코그모를 처치하고 나서 캐니언 선수의 사일러스까지 공격하며 사일러스의 체력을 거의 다 빼는 모습입니다.









캐니언 선수의 사일러스가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버텨보지만 결국 죽게되고 KT는 성공적으로 바론을 처치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순식간에 골드 격차가 좁혀집니다.








# 운명의 싸움





 담원이 화염드래곤의 영혼을 가져가면 다시 분위기가 담원에게 넘어가는 것을 아는 KT가 미리 드래곤 쪽에 진영을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투신 선수의 타릭이 포킹을 맞아 체력이 순식간에 빠집니다.







 KT가 후퇴 중에 진영이 흩어지게 되면서 쿠로 선수의 르블랑이 적에게 노출되는 모습입니다. 이를 포착한 쇼메이커 선수의 코르키가 앞발키리(E스킬)을 사용해 르블랑을 공격합니다.







 쿠로 선수의 르블랑이 죽게되자 싸움이 안된다고 판단한 KT 선수들이 후퇴하는 모습입니다. 담원은 결국 화염드래곤의 영혼을 가져가게 됩니다.


절망적인 상황에 놓이게 된 KT입니다.






# '찬란하게 빛나던 우리의 마지막 불꽃'







 KT가 다시 경기 분위기를 가져오려고 바론 처치를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바론을 순순히 넘겨줄 이유가 없는 담원은 KT를 압박합니다.








KT가 바론을 치던 도중 한타를 시작하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하여 담원에게 싸움을 거는 모습입니다. 











 순간적인 KT의 공습에 베릴 선수의 쓰레쉬가 삭제됩니다. 담원은 타릭의 궁극기가 끝나길 기다리며 일단 후퇴하는 모습입니다.










 타릭의 궁극기가 끝나자 역습을 하는 담원의 모습입니다. 화염드래곤의 영혼과 함께 이어지는 무쳐벌 폭격에 눈물을 머금고 퇴각하는 KT입니다.









 하지만 코르키의 궁극기에 쿠로 선수의 르블랑과 보노 선수의 세주아니가 결국 죽게 되는 모습입니다. 더 이상 저항할 힘이 없는 KT 선수들입니다.









쇼메이커 선수의 코르키가 결국 쿼드라킬을 달성하며 이 경기의 끝을 알리게 됩니다.








GG!


KT 1 : DWG 2


이로써 담원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됩니다. 축하합니다.







l 경기 통계 l






 골드 차이 그래프를 보시면 정말 KT의 마지막 역전 찬스를 담원이 잘 마무리했던 게임 같습니다. 코르키의 무시무시한 딜량이 눈에 띕니다.









l Player Of the Game l








 3경기의 POG는 담원의 쇼메이커 선수가 가져갑니다. 경기 내내 KT에게 코르키의 궁극기를 적중시키며 엄청난 딜을 KT에게 선사했습니다.









l 간단 경기 소감 l




 2020년 LCK 스프링 시즌 중 10위(꼴등)까지 내려갔던 KT가 2라운드에 8연승을 보이면서 4위에 안착하며 플레이 오프에 진출하게 되었던 기적과 같은 일이 벌어졌었습니다. 그들의 찬란하던 불꽃은 여기서 꺼지지만, KT가 남긴 담원과의 이번 명경기는 사람들의 기억속에 영원히 남게 될 것입니다. 


이런 KT를 이기고 4월 20일(월)에 DRX와 붙게 되는 담원! 이제 그들의 여정을 모두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LCK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LgkfJGAa7zs&t=23s






지금까지 게임글이었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DRX와 DWG의 멋진 경기 리뷰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